[퓨전판타지] 천대받는 네크로맨서 1-308 완 (오오) 리뷰
작품 평가
★★★★★★★☆☆☆
총점 7/10
판타지+네크로멘서 주인공+차원이동+회귀가 짬뽕이 된 작품이다.
작가가 네크로멘서에 대한 설정을 어느정도 베껴온듯 하다. 그런게 그것들을 정리를 안한듯 설정에 관하여 살짝 거슬리거나 말만하고 자세한 부분은 생략하는 부분들이 조금 많긴 하지만 큰 설정오류는 보이지 않고 자세히 보지 않으면 눈에띄지 않으니 문제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스토리가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된다. 양판소처럼 무조건 사이다 전개가 아니지만 위기가 큰것도 아니고 바로바로 해결되어 버린다. 전통판타지와 양판소 그 사이인데 양판소에 가깝게 볼 수 있다.
양판소 평균 5점
작품소개
눈을 떠보니 처음 이 세계에 왔던 날이었다.
'엿 같은 세상.'
힘, 지위, 돈, 인맥, 재능.
그 무엇하나 없었다.
아니, 재능은 있었다. 다만 너무 늦게 발견했을 뿐.
'이번에는 절대 그렇게 살지 않는다.'?
차원이동이 되어 흑마법사로 성장했던 주인공이 이세계로 온 시점으로 회귀하고 회귀 전 자신을 노예로 팔아버렸던 사냥꾼을 처리, 노예상에게 몬스터를 산채로 잡아 파는 일을 맡게 된다. 그 일을 하며 일으킨 나비효과로 재능있는 히로인과 강한 히로인을 얻게 된다. 개척영지가 좀 더 빠르게 망하게 되고 노예상과 영주의 통수를 치며 드워프와 재능있는 남자수하를 얻게 된다. (중반이후 나오지도 않는다. 부하로 부리고 있는건 확실한데...) 그리고 던전을 만들어 몬스터로 가득한 곳에서 안전을 꾀한다.
드래곤의 힘을 이은 뿔 오크와 연관되며 거인의 힘을 얻은 붉은 오거에 대해 알게 되고, 오크를 토벌하며 드래곤본으로 만든 아티팩트를 얻는 등 이득을 얻는다.
4서클이 되자 공인 흑마법사가 되기 위해 용병활동을 시작하고, 활동중 하프 다크엘프와 관련되어 왕국과 연관이 된다. 그것으로 대지모교의 진실, 광명교의 진실과 흑마법사들과 드래곤, 인간, 이종족들과의 비밀을 알아가며 대지모교의 부활을 돕는다. 그러면서 성장을 도모했는데 미래에 드래곤의 시체가 발굴된 곳에서 탑을 세워 드래곤을 연구하려다 드래곤하트에 스스로의 영혼을 봉인했던 드래곤과 대화를 한 후 광명교에 대한 진실들을 확실하게 알게되며 드래곤과 협력하게 된다.
대지모교가 부활하고 거부하던 진실을 받아들인 왕국들이 제국을 적대하면서 싸움이 일어나고, 그것에 관련되며 주인공은 성장하게 된다. 이 성장으로 8서클까지 오르게 되고 광명교의 성녀는 신도들을 제물로 강력한 힘을 사용하는 방식을 이용했지만 패배, 차원을 넘어와 강력한 천사를 부르려 했지만 첫 타자가 저능아라 의외로 쉽게 승리해 대책마련에 성공하여 손쉽게 승리한다. 마지막으로 신수들을 이용해 막으려 했지만 신성력에 강하면서 마족의 마력에 강한 특이한 마력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낸 주인공이 압도적으로 이기며 여신의 강림을 막아낸다.
하지만 차원의 구멍이 남게 되고 그것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주인공은 그곳에 머무르며 9서클이 되는 수밖에 없게 되었다. 이것으로 완결이 나고 이후 외전으로 개판이 된 인간계와 역으로 침공을 하게 된 주인공과 세계수, 마계가 주인공과 계약된 이유가 나온다.
★나오는 종족으로는 드래곤의 휴예라 주장하고 어느정도 관련이 된것이 확인된 뿔오크, 흑마법을 주로 사용했으나 엘프들과 드래고니안의 이해관계에 따라 마기의 원천을 잃어버린 다크엘프, 인성이 사라진듯한 엘프, 드래곤의 명령을 받고 드래곤이 사라진 뒤에도 그 명령을 따르는 드래고니안, 거인의 힘을 이었다 주장하는 오거, 그리고 일반적인 수인, 드워프들이 나오는 소설이다.
★네크로맨서에 대한 설정을 적당히 사용한 것 같다.
일반 스켈레톤의 진화체로 워리어, 나이트 가 나오고 뼈들을 모아 본 골렘을 만들어 낸다. 또한 스펙터가 레이스로 진화한다고 설정을 잡았다.
또한 시체의 특성과 본인의 경지에 따른 언데드의 종류와 강한 정도에 따른 코스트 구분을 해놓았다. 단지 작품적으로 자세하게 표현된게 거의 없지만 죽은 드래곤의 영혼과 관계가 되면서 나오는 정도였다.
그리고 그 언데드의 제에 가능한 범위가 경지가 올라감에 따라 코스트가 늘어나고, 개체의 강함에 따라 코스트가 다는 형식으로 설정되었다.
추가로 드라우그와 와이트라는 흔치 않은 언데드를 추가했다. 또한 다른 계열에도 나이트 계열이 있다고 설정하였다. 예시로 스펙터 나이트, 레이스 나이트 등 그리고 스펙터 나이트가 진화해 레이스가 되는 것 같다. 스펙터가 레이스가 된다고 작품에 나와있지만, 작가가 설정을 까먹은건지 아님 대충 쓴건지는 모르겠다.
★설정을 크게 짜기는 했지만 그것을 다 풀어내지는 못했다. 떡밥을 던진것들이 꽤 되는데 회수 못한것들도 좀 있고 너무 대충 설명을 해놓은 것들도 많다. 이런 부분을 싫어한다면 추천하지는 않느다.
★최근 나온 몇 안되는 볼만한 네크로멘서물 중 하나이다.